유전자 변형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선호 조사

초록

이 자료는 유전자변형(Genetic Modification)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선호를 분석하기 위해 실시된 실험 결과이다. 가상경매방식으로 이루어진 이 실험에서는 유전자변형 농산물과 비유전자변형(Non Genetic Modification)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지불의사금액을 측정하였고, 이를 통해 비유전자변형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를 추정하였다. 이 실험에서는 유전자변형 농산물에 대한 인식, 유전자변형 농산물 구입경험과 구입의사, 유전자변형 농산물 표시제 인지여부, 농산물 표시제에 대한 신뢰와 필요성 등에 관한 설문조사도 함께 실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