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의 방송이용 행태조사 : 학부모

초록

이 조사는 방송과 통신이 융합(convergence)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서 아동 및 청소년의 방송이용 행태를 파악하여 이들에 대한 보호방안을 마련하고자 실시된 것이다. 이 조사는 12-16세 사이의 아동 및 청소년과 동 연령대의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으며, 그 가운데 이 자료는 학부모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TV방송 이용행태, TV방송 영향에 대한 인식, TV방송의 부적절한 내용에 대한 태도, 연령등급제와 청소년보호시간제도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