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활동에 관한 조사, 2008 : 생산자 및 유통자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8-0017-V1.0
조현성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책임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에 따른 문화예술활동의 변화 양상을 파악하고자 「문화예술활동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조사에서는 2008년 경기변동 이후 문화예술활동의 생산과 소비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예측하는데 필요한 자료가 수집되었다.
이 조사는 문화예술계 종사자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으며, 그 가운데 이 자료는 문화예술계 종사자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경제상황 인식, 문화예술활동 계획취소/축소 여부, 2008년 대비 2009년 문화예술활동 지출 비중, 문화예술향유 기회 변화, 국민의 문화예술향유 양극화 정도, 문화예술향유 증진을 위한 정부의 중점 사업, 문화예술활동 여건 변화, 문화예술활동 양극화 정도, 문화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중점 사업, 어려움에 처할 문화예술분야, 문화예술계 어려움의 원인, 국공립 예술단체 운영방향, 문화예술행사 관람 결정요인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문화예술활동에 관한 조사」는 생산자 및 유통자(A1-2008-0017)와 소비자(A1-2008-0018)가 동시에 시행되었다.
파일유형 | 파일명 | 파일내용 | 파일형식 | 파일크기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080017.pdf | 설문지 (한글) | 45.88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코드북(한글) | kor_codebook_20080017.pdf | 코드북 (한글) | 307.85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설문지(영문) | eng_que_20080017.pdf | Questionnaire (English) | 139.52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코드북(영문) | eng_codebook_20080017.pdf | Codebook (English) | 218.94 kB | 다운로드 |
Value | Label | N | WN | |
---|---|---|---|---|
- | 1 | 1 | 0 |
0.4%
|
- | 2 | 1 | 0 |
0.4%
|
- | 3 | 1 | 0 |
0.4%
|
- | 4 | 1 | 0 |
0.4%
|
- | 5 | 1 | 0 |
0.4%
|
- | 6 | 1 | 0 |
0.4%
|
- | 7 | 1 | 0 |
0.4%
|
- | 8 | 1 | 0 |
0.4%
|
- | 9 | 1 | 0 |
0.4%
|
- | 10 | 1 | 0 |
0.4%
|
- | 11 | 1 | 0 |
0.4%
|
- | 12 | 1 | 0 |
0.4%
|
- | 13 | 1 | 0 |
0.4%
|
- | 14 | 1 | 0 |
0.4%
|
- | 15 | 1 | 0 |
0.4%
|
- | 16 | 1 | 0 |
0.4%
|
- | 17 | 1 | 0 |
0.4%
|
- | 18 | 1 | 0 |
0.4%
|
- | 19 | 1 | 0 |
0.4%
|
- | 20 | 1 | 0 |
0.4%
|
- | 21 | 1 | 0 |
0.4%
|
- | 22 | 1 | 0 |
0.4%
|
- | 23 | 1 | 0 |
0.4%
|
- | 24 | 1 | 0 |
0.4%
|
- | 25 | 1 | 0 |
0.4%
|
- | 26 | 1 | 0 |
0.4%
|
- | 27 | 1 | 0 |
0.4%
|
- | 28 | 1 | 0 |
0.4%
|
- | 29 | 1 | 0 |
0.4%
|
- | 30 | 1 | 0 |
0.4%
|
- | 31 | 1 | 0 |
0.4%
|
- | 32 | 1 | 0 |
0.4%
|
- | 33 | 1 | 0 |
0.4%
|
- | 34 | 1 | 0 |
0.4%
|
- | 35 | 1 | 0 |
0.4%
|
- | 36 | 1 | 0 |
0.4%
|
- | 37 | 1 | 0 |
0.4%
|
- | 38 | 1 | 0 |
0.4%
|
- | 39 | 1 | 0 |
0.4%
|
- | 40 | 1 | 0 |
0.4%
|
- | 41 | 1 | 0 |
0.4%
|
- | 42 | 1 | 0 |
0.4%
|
- | 43 | 1 | 0 |
0.4%
|
- | 44 | 1 | 0 |
0.4%
|
- | 45 | 1 | 0 |
0.4%
|
- | 46 | 1 | 0 |
0.4%
|
- | 47 | 1 | 0 |
0.4%
|
- | 48 | 1 | 0 |
0.4%
|
- | 49 | 1 | 0 |
0.4%
|
- | 50 | 1 | 0 |
0.4%
|
- | 51 | 1 | 0 |
0.4%
|
- | 52 | 1 | 0 |
0.4%
|
- | 53 | 1 | 0 |
0.4%
|
- | 54 | 1 | 0 |
0.4%
|
- | 55 | 1 | 0 |
0.4%
|
- | 56 | 1 | 0 |
0.4%
|
- | 57 | 1 | 0 |
0.4%
|
- | 58 | 1 | 0 |
0.4%
|
- | 59 | 1 | 0 |
0.4%
|
- | 60 | 1 | 0 |
0.4%
|
- | 61 | 1 | 0 |
0.4%
|
- | 62 | 1 | 0 |
0.4%
|
- | 63 | 1 | 0 |
0.4%
|
- | 64 | 1 | 0 |
0.4%
|
- | 65 | 1 | 0 |
0.4%
|
- | 66 | 1 | 0 |
0.4%
|
- | 67 | 1 | 0 |
0.4%
|
- | 68 | 1 | 0 |
0.4%
|
- | 69 | 1 | 0 |
0.4%
|
- | 70 | 1 | 0 |
0.4%
|
- | 71 | 1 | 0 |
0.4%
|
- | 72 | 1 | 0 |
0.4%
|
- | 73 | 1 | 0 |
0.4%
|
- | 74 | 1 | 0 |
0.4%
|
- | 75 | 1 | 0 |
0.4%
|
- | 76 | 1 | 0 |
0.4%
|
- | 77 | 1 | 0 |
0.4%
|
- | 78 | 1 | 0 |
0.4%
|
- | 79 | 1 | 0 |
0.4%
|
- | 80 | 1 | 0 |
0.4%
|
- | 81 | 1 | 0 |
0.4%
|
- | 82 | 1 | 0 |
0.4%
|
- | 83 | 1 | 0 |
0.4%
|
- | 84 | 1 | 0 |
0.4%
|
- | 85 | 1 | 0 |
0.4%
|
- | 86 | 1 | 0 |
0.4%
|
- | 87 | 1 | 0 |
0.4%
|
- | 88 | 1 | 0 |
0.4%
|
- | 89 | 1 | 0 |
0.4%
|
- | 90 | 1 | 0 |
0.4%
|
- | 91 | 1 | 0 |
0.4%
|
- | 92 | 1 | 0 |
0.4%
|
- | 93 | 1 | 0 |
0.4%
|
- | 94 | 1 | 0 |
0.4%
|
- | 95 | 1 | 0 |
0.4%
|
- | 96 | 1 | 0 |
0.4%
|
- | 97 | 1 | 0 |
0.4%
|
- | 98 | 1 | 0 |
0.4%
|
- | 99 | 1 | 0 |
0.4%
|
- | 100 | 1 | 0 |
0.4%
|
- | 101 | 1 | 0 |
0.4%
|
- | 102 | 1 | 0 |
0.4%
|
- | 103 | 1 | 0 |
0.4%
|
- | 104 | 1 | 0 |
0.4%
|
- | 105 | 1 | 0 |
0.4%
|
- | 106 | 1 | 0 |
0.4%
|
- | 107 | 1 | 0 |
0.4%
|
- | 108 | 1 | 0 |
0.4%
|
- | 109 | 1 | 0 |
0.4%
|
- | 110 | 1 | 0 |
0.4%
|
- | 111 | 1 | 0 |
0.4%
|
- | 112 | 1 | 0 |
0.4%
|
- | 113 | 1 | 0 |
0.4%
|
- | 114 | 1 | 0 |
0.4%
|
- | 115 | 1 | 0 |
0.4%
|
- | 116 | 1 | 0 |
0.4%
|
- | 117 | 1 | 0 |
0.4%
|
- | 118 | 1 | 0 |
0.4%
|
- | 119 | 1 | 0 |
0.4%
|
- | 120 | 1 | 0 |
0.4%
|
- | 121 | 1 | 0 |
0.4%
|
- | 122 | 1 | 0 |
0.4%
|
- | 123 | 1 | 0 |
0.4%
|
- | 124 | 1 | 0 |
0.4%
|
- | 125 | 1 | 0 |
0.4%
|
- | 126 | 1 | 0 |
0.4%
|
- | 127 | 1 | 0 |
0.4%
|
- | 128 | 1 | 0 |
0.4%
|
- | 129 | 1 | 0 |
0.4%
|
- | 130 | 1 | 0 |
0.4%
|
- | 131 | 1 | 0 |
0.4%
|
- | 132 | 1 | 0 |
0.4%
|
- | 133 | 1 | 0 |
0.4%
|
- | 134 | 1 | 0 |
0.4%
|
- | 135 | 1 | 0 |
0.4%
|
- | 136 | 1 | 0 |
0.4%
|
- | 137 | 1 | 0 |
0.4%
|
- | 138 | 1 | 0 |
0.4%
|
- | 139 | 1 | 0 |
0.4%
|
- | 140 | 1 | 0 |
0.4%
|
- | 141 | 1 | 0 |
0.4%
|
- | 142 | 1 | 0 |
0.4%
|
- | 143 | 1 | 0 |
0.4%
|
- | 144 | 1 | 0 |
0.4%
|
- | 145 | 1 | 0 |
0.4%
|
- | 146 | 1 | 0 |
0.4%
|
- | 147 | 1 | 0 |
0.4%
|
- | 148 | 1 | 0 |
0.4%
|
- | 149 | 1 | 0 |
0.4%
|
- | 150 | 1 | 0 |
0.4%
|
- | 151 | 1 | 0 |
0.4%
|
- | 152 | 1 | 0 |
0.4%
|
- | 153 | 1 | 0 |
0.4%
|
- | 154 | 1 | 0 |
0.4%
|
- | 155 | 1 | 0 |
0.4%
|
- | 156 | 1 | 0 |
0.4%
|
- | 157 | 1 | 0 |
0.4%
|
- | 158 | 1 | 0 |
0.4%
|
- | 159 | 1 | 0 |
0.4%
|
- | 160 | 1 | 0 |
0.4%
|
- | 161 | 1 | 0 |
0.4%
|
- | 162 | 1 | 0 |
0.4%
|
- | 163 | 1 | 0 |
0.4%
|
- | 164 | 1 | 0 |
0.4%
|
- | 165 | 1 | 0 |
0.4%
|
- | 166 | 1 | 0 |
0.4%
|
- | 167 | 1 | 0 |
0.4%
|
- | 168 | 1 | 0 |
0.4%
|
- | 169 | 1 | 0 |
0.4%
|
- | 170 | 1 | 0 |
0.4%
|
- | 171 | 1 | 0 |
0.4%
|
- | 172 | 1 | 0 |
0.4%
|
- | 173 | 1 | 0 |
0.4%
|
- | 174 | 1 | 0 |
0.4%
|
- | 175 | 1 | 0 |
0.4%
|
- | 176 | 1 | 0 |
0.4%
|
- | 177 | 1 | 0 |
0.4%
|
- | 178 | 1 | 0 |
0.4%
|
- | 179 | 1 | 0 |
0.4%
|
- | 180 | 1 | 0 |
0.4%
|
- | 181 | 1 | 0 |
0.4%
|
- | 182 | 1 | 0 |
0.4%
|
- | 183 | 1 | 0 |
0.4%
|
- | 184 | 1 | 0 |
0.4%
|
- | 185 | 1 | 0 |
0.4%
|
- | 186 | 1 | 0 |
0.4%
|
- | 187 | 1 | 0 |
0.4%
|
- | 188 | 1 | 0 |
0.4%
|
- | 189 | 1 | 0 |
0.4%
|
- | 190 | 1 | 0 |
0.4%
|
- | 191 | 1 | 0 |
0.4%
|
- | 192 | 1 | 0 |
0.4%
|
- | 193 | 1 | 0 |
0.4%
|
- | 194 | 1 | 0 |
0.4%
|
- | 195 | 1 | 0 |
0.4%
|
- | 196 | 1 | 0 |
0.4%
|
- | 197 | 1 | 0 |
0.4%
|
- | 198 | 1 | 0 |
0.4%
|
- | 199 | 1 | 0 |
0.4%
|
- | 200 | 1 | 0 |
0.4%
|
- | 201 | 1 | 0 |
0.4%
|
- | 202 | 1 | 0 |
0.4%
|
- | 203 | 1 | 0 |
0.4%
|
- | 204 | 1 | 0 |
0.4%
|
- | 205 | 1 | 0 |
0.4%
|
- | 206 | 1 | 0 |
0.4%
|
- | 207 | 1 | 0 |
0.4%
|
- | 208 | 1 | 0 |
0.4%
|
- | 209 | 1 | 0 |
0.4%
|
- | 210 | 1 | 0 |
0.4%
|
- | 211 | 1 | 0 |
0.4%
|
- | 212 | 1 | 0 |
0.4%
|
- | 213 | 1 | 0 |
0.4%
|
- | 214 | 1 | 0 |
0.4%
|
- | 215 | 1 | 0 |
0.4%
|
- | 216 | 1 | 0 |
0.4%
|
- | 217 | 1 | 0 |
0.4%
|
- | 218 | 1 | 0 |
0.4%
|
- | 219 | 1 | 0 |
0.4%
|
- | 220 | 1 | 0 |
0.4%
|
- | 221 | 1 | 0 |
0.4%
|
- | 222 | 1 | 0 |
0.4%
|
- | 223 | 1 | 0 |
0.4%
|
- | 224 | 1 | 0 |
0.4%
|
- | 225 | 1 | 0 |
0.4%
|
- | 226 | 1 | 0 |
0.4%
|
- | 227 | 1 | 0 |
0.4%
|
- | 228 | 1 | 0 |
0.4%
|
- | 229 | 1 | 0 |
0.4%
|
- | 230 | 1 | 0 |
0.4%
|
- | 231 | 1 | 0 |
0.4%
|
- | 232 | 1 | 0 |
0.4%
|
- | 233 | 1 | 0 |
0.4%
|
- | 234 | 1 | 0 |
0.4%
|
- | 235 | 1 | 0 |
0.4%
|
- | 236 | 1 | 0 |
0.4%
|
- | 237 | 1 | 0 |
0.4%
|
- | 238 | 1 | 0 |
0.4%
|
- | 239 | 1 | 0 |
0.4%
|
- | 240 | 1 | 0 |
0.4%
|
- | 241 | 1 | 0 |
0.4%
|
- | 242 | 1 | 0 |
0.4%
|
- | 243 | 1 | 0 |
0.4%
|
- | 244 | 1 | 0 |
0.4%
|
- | 245 | 1 | 0 |
0.4%
|
- | 246 | 1 | 0 |
0.4%
|
- | 247 | 1 | 0 |
0.4%
|
- | 248 | 1 | 0 |
0.4%
|
- | 249 | 1 | 0 |
0.4%
|
- | 250 | 1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1 | 0 |
0.4%
|
- | 2 | 3 | 0 |
1.2%
|
- | 3 | 3 | 0 |
1.2%
|
- | 4 | 2 | 0 |
0.8%
|
- | 5 | 2 | 0 |
0.8%
|
- | 6 | 4 | 0 |
1.6%
|
- | 7 | 3 | 0 |
1.2%
|
- | 8 | 1 | 0 |
0.4%
|
- | 9 | 1 | 0 |
0.4%
|
- | 10 | 3 | 0 |
1.2%
|
- | 11 | 2 | 0 |
0.8%
|
- | 12 | 2 | 0 |
0.8%
|
- | 13 | 2 | 0 |
0.8%
|
- | 14 | 1 | 0 |
0.4%
|
- | 15 | 3 | 0 |
1.2%
|
- | 16 | 1 | 0 |
0.4%
|
- | 17 | 2 | 0 |
0.8%
|
- | 18 | 3 | 0 |
1.2%
|
- | 19 | 1 | 0 |
0.4%
|
- | 20 | 2 | 0 |
0.8%
|
- | 21 | 1 | 0 |
0.4%
|
- | 22 | 2 | 0 |
0.8%
|
- | 23 | 5 | 0 |
2%
|
- | 24 | 2 | 0 |
0.8%
|
- | 25 | 2 | 0 |
0.8%
|
- | 26 | 2 | 0 |
0.8%
|
- | 27 | 3 | 0 |
1.2%
|
- | 28 | 4 | 0 |
1.6%
|
- | 29 | 2 | 0 |
0.8%
|
- | 30 | 3 | 0 |
1.2%
|
- | 31 | 1 | 0 |
0.4%
|
- | 32 | 2 | 0 |
0.8%
|
- | 33 | 3 | 0 |
1.2%
|
- | 34 | 2 | 0 |
0.8%
|
- | 35 | 4 | 0 |
1.6%
|
- | 36 | 1 | 0 |
0.4%
|
- | 37 | 1 | 0 |
0.4%
|
- | 38 | 2 | 0 |
0.8%
|
- | 39 | 2 | 0 |
0.8%
|
- | 40 | 2 | 0 |
0.8%
|
- | 41 | 3 | 0 |
1.2%
|
- | 42 | 2 | 0 |
0.8%
|
- | 44 | 2 | 0 |
0.8%
|
- | 45 | 2 | 0 |
0.8%
|
- | 46 | 1 | 0 |
0.4%
|
- | 47 | 1 | 0 |
0.4%
|
- | 48 | 3 | 0 |
1.2%
|
- | 49 | 2 | 0 |
0.8%
|
- | 50 | 1 | 0 |
0.4%
|
- | 51 | 2 | 0 |
0.8%
|
- | 52 | 1 | 0 |
0.4%
|
- | 54 | 1 | 0 |
0.4%
|
- | 57 | 1 | 0 |
0.4%
|
- | 58 | 2 | 0 |
0.8%
|
- | 59 | 1 | 0 |
0.4%
|
- | 64 | 1 | 0 |
0.4%
|
- | 65 | 3 | 0 |
1.2%
|
- | 67 | 1 | 0 |
0.4%
|
- | 68 | 2 | 0 |
0.8%
|
- | 69 | 1 | 0 |
0.4%
|
- | 70 | 2 | 0 |
0.8%
|
- | 72 | 1 | 0 |
0.4%
|
- | 73 | 2 | 0 |
0.8%
|
- | 76 | 1 | 0 |
0.4%
|
- | 77 | 3 | 0 |
1.2%
|
- | 78 | 1 | 0 |
0.4%
|
- | 79 | 1 | 0 |
0.4%
|
- | 80 | 1 | 0 |
0.4%
|
- | 81 | 1 | 0 |
0.4%
|
- | 82 | 1 | 0 |
0.4%
|
- | 83 | 1 | 0 |
0.4%
|
- | 84 | 2 | 0 |
0.8%
|
- | 85 | 1 | 0 |
0.4%
|
- | 87 | 2 | 0 |
0.8%
|
- | 88 | 1 | 0 |
0.4%
|
- | 89 | 2 | 0 |
0.8%
|
- | 91 | 1 | 0 |
0.4%
|
- | 92 | 1 | 0 |
0.4%
|
- | 93 | 1 | 0 |
0.4%
|
- | 94 | 1 | 0 |
0.4%
|
- | 95 | 1 | 0 |
0.4%
|
- | 97 | 1 | 0 |
0.4%
|
- | 98 | 2 | 0 |
0.8%
|
- | 100 | 2 | 0 |
0.8%
|
- | 101 | 3 | 0 |
1.2%
|
- | 102 | 1 | 0 |
0.4%
|
- | 103 | 1 | 0 |
0.4%
|
- | 104 | 1 | 0 |
0.4%
|
- | 105 | 1 | 0 |
0.4%
|
- | 106 | 1 | 0 |
0.4%
|
- | 107 | 2 | 0 |
0.8%
|
- | 113 | 1 | 0 |
0.4%
|
- | 119 | 2 | 0 |
0.8%
|
- | 120 | 2 | 0 |
0.8%
|
- | 123 | 2 | 0 |
0.8%
|
- | 124 | 1 | 0 |
0.4%
|
- | 126 | 2 | 0 |
0.8%
|
- | 127 | 1 | 0 |
0.4%
|
- | 128 | 2 | 0 |
0.8%
|
- | 130 | 1 | 0 |
0.4%
|
- | 131 | 1 | 0 |
0.4%
|
- | 132 | 1 | 0 |
0.4%
|
- | 135 | 1 | 0 |
0.4%
|
- | 136 | 3 | 0 |
1.2%
|
- | 137 | 1 | 0 |
0.4%
|
- | 138 | 2 | 0 |
0.8%
|
- | 140 | 1 | 0 |
0.4%
|
- | 145 | 2 | 0 |
0.8%
|
- | 146 | 2 | 0 |
0.8%
|
- | 148 | 1 | 0 |
0.4%
|
- | 149 | 1 | 0 |
0.4%
|
- | 150 | 1 | 0 |
0.4%
|
- | 152 | 1 | 0 |
0.4%
|
- | 157 | 1 | 0 |
0.4%
|
- | 158 | 2 | 0 |
0.8%
|
- | 159 | 1 | 0 |
0.4%
|
- | 160 | 1 | 0 |
0.4%
|
- | 163 | 1 | 0 |
0.4%
|
- | 169 | 1 | 0 |
0.4%
|
- | 171 | 1 | 0 |
0.4%
|
- | 172 | 1 | 0 |
0.4%
|
- | 183 | 2 | 0 |
0.8%
|
- | 184 | 1 | 0 |
0.4%
|
- | 185 | 1 | 0 |
0.4%
|
- | 199 | 1 | 0 |
0.4%
|
- | 200 | 1 | 0 |
0.4%
|
- | 203 | 1 | 0 |
0.4%
|
- | 211 | 1 | 0 |
0.4%
|
- | 218 | 1 | 0 |
0.4%
|
- | 221 | 1 | 0 |
0.4%
|
- | 232 | 1 | 0 |
0.4%
|
- | 234 | 1 | 0 |
0.4%
|
- | 239 | 1 | 0 |
0.4%
|
- | 242 | 1 | 0 |
0.4%
|
- | 253 | 1 | 0 |
0.4%
|
- | 330 | 1 | 0 |
0.4%
|
- | 351 | 1 | 0 |
0.4%
|
- | 356 | 1 | 0 |
0.4%
|
- | 357 | 1 | 0 |
0.4%
|
- | 359 | 1 | 0 |
0.4%
|
- | 363 | 1 | 0 |
0.4%
|
- | 392 | 1 | 0 |
0.4%
|
- | 429 | 1 | 0 |
0.4%
|
- | 433 | 1 | 0 |
0.4%
|
- | 468 | 1 | 0 |
0.4%
|
- | 479 | 1 | 0 |
0.4%
|
- | 506 | 1 | 0 |
0.4%
|
- | 526 | 1 | 0 |
0.4%
|
- | 632 | 1 | 0 |
0.4%
|
- | 646 | 1 | 0 |
0.4%
|
- | 694 | 1 | 0 |
0.4%
|
- | 702 | 1 | 0 |
0.4%
|
- | 728 | 1 | 0 |
0.4%
|
- | 778 | 1 | 0 |
0.4%
|
- | 788 | 1 | 0 |
0.4%
|
- | 812 | 1 | 0 |
0.4%
|
- | 835 | 1 | 0 |
0.4%
|
- | 837 | 1 | 0 |
0.4%
|
- | 846 | 1 | 0 |
0.4%
|
9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 | 1018 | 1 | 0 |
0.4%
|
- | 1045 | 1 | 0 |
0.4%
|
- | 1121 | 1 | 0 |
0.4%
|
- | 1275 | 1 | 0 |
0.4%
|
- | 1366 | 1 | 0 |
0.4%
|
- | 1463 | 1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연극단체 | 22 | 0 |
8.8%
|
2 | 뮤지컬단체 | 8 | 0 |
3.2%
|
3 | 국악단체 | 3 | 0 |
1.2%
|
4 | 클래식단체 | 9 | 0 |
3.6%
|
5 | 무용단체 | 8 | 0 |
3.2%
|
6 | 미술작가 지원 및 후원 | 30 | 0 |
12%
|
7 | 문학작가 | 20 | 0 |
8%
|
8 | 공연장 | 37 | 0 |
14.8%
|
9 | 공연기획사 | 13 | 0 |
5.2%
|
10 | 화랑, 미술관 | 30 | 0 |
12%
|
11 | 출판사 | 20 | 0 |
8%
|
12 | 지원 및 후원 기업 | 20 | 0 |
8%
|
13 | 기초단체-시 | 0 | 0 |
0%
|
14 | 기초단체-군 | 0 | 0 |
0%
|
15 | 기초단체 | 30 | 0 |
12%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148 | 0 |
59.2%
|
2 | 여자 | 102 | 0 |
40.8%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5 | 8 | 0 |
3.2%
|
- | 26 | 8 | 0 |
3.2%
|
- | 27 | 6 | 0 |
2.4%
|
- | 28 | 10 | 0 |
4%
|
- | 29 | 3 | 0 |
1.2%
|
- | 30 | 10 | 0 |
4%
|
- | 31 | 9 | 0 |
3.6%
|
- | 32 | 13 | 0 |
5.2%
|
- | 33 | 5 | 0 |
2%
|
- | 34 | 9 | 0 |
3.6%
|
- | 35 | 9 | 0 |
3.6%
|
- | 36 | 11 | 0 |
4.4%
|
- | 37 | 9 | 0 |
3.6%
|
- | 38 | 13 | 0 |
5.2%
|
- | 39 | 4 | 0 |
1.6%
|
- | 40 | 17 | 0 |
6.8%
|
- | 41 | 12 | 0 |
4.8%
|
- | 42 | 7 | 0 |
2.8%
|
- | 43 | 5 | 0 |
2%
|
- | 44 | 3 | 0 |
1.2%
|
- | 45 | 10 | 0 |
4%
|
- | 46 | 6 | 0 |
2.4%
|
- | 47 | 5 | 0 |
2%
|
- | 48 | 9 | 0 |
3.6%
|
- | 49 | 5 | 0 |
2%
|
- | 50 | 11 | 0 |
4.4%
|
- | 51 | 1 | 0 |
0.4%
|
- | 52 | 6 | 0 |
2.4%
|
- | 53 | 4 | 0 |
1.6%
|
- | 54 | 2 | 0 |
0.8%
|
- | 55 | 2 | 0 |
0.8%
|
- | 56 | 2 | 0 |
0.8%
|
- | 57 | 1 | 0 |
0.4%
|
- | 58 | 1 | 0 |
0.4%
|
- | 60 | 8 | 0 |
3.2%
|
- | 65 | 2 | 0 |
0.8%
|
- | 68 | 1 | 0 |
0.4%
|
- | 69 | 1 | 0 |
0.4%
|
99 | 모름/ 무응답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규모 (상) | 28 | 0 |
11.2%
|
2 | 중규모 (중) | 79 | 0 |
31.6%
|
3 | 소규모 (하) | 92 | 0 |
36.8%
|
8 | 모름/ 무응답 | 51 | 0 |
2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 | 113 | 0 |
45.2%
|
2 | 부산 | 6 | 0 |
2.4%
|
3 | 대구 | 9 | 0 |
3.6%
|
4 | 인천 | 9 | 0 |
3.6%
|
5 | 광주 | 5 | 0 |
2%
|
6 | 대전 | 4 | 0 |
1.6%
|
7 | 울산 | 0 | 0 |
0%
|
8 | 경기 | 37 | 0 |
14.8%
|
9 | 강원 | 9 | 0 |
3.6%
|
10 | 충북 | 8 | 0 |
3.2%
|
11 | 충남 | 11 | 0 |
4.4%
|
12 | 전북 | 8 | 0 |
3.2%
|
13 | 전남 | 6 | 0 |
2.4%
|
14 | 경북 | 12 | 0 |
4.8%
|
15 | 경남 | 13 | 0 |
5.2%
|
16 | 제주 | 0 | 0 |
0%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IMF 구제금융 시기보다 훨씬 안 좋다 | 48 | 0 |
19.2%
|
2 | IMF 구제금융 시기보다 약간 안 좋은 편이다 | 93 | 0 |
37.2%
|
3 | IMF 구제금융 시기와 비슷하다 | 84 | 0 |
33.6%
|
4 | IMF 구제금융 시기보다 약간 좋은 편이다 | 12 | 0 |
4.8%
|
5 | IMF 구제금융 시기보다 훨씬 좋다 | 7 | 0 |
2.8%
|
9 | 모름/무응답 | 6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계획이 있었으나 취소·축소하였다(할 것이다) | 64 | 0 |
25.6%
|
2 | 계획대로 진행하였다(할 것이다) | 170 | 0 |
68%
|
3 | 원래 계획이 없었다 | 16 | 0 |
6.4%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환율급등에 따라 | 5 | 0 |
7.8%
|
2 | 전체적인 비용절감을 위해 | 26 | 0 |
40.6%
|
3 | 수요가 없을 것 같아서 | 16 | 0 |
25%
|
4 | 공급(공급처,공급자재, 용품) 비용 상승에 따라 | 2 | 0 |
3.1%
|
5 | 공급자 또는 유통자의 일방적인 취소 | 4 | 0 |
6.2%
|
6 |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욕상실 | 11 | 0 |
17.2%
|
7 | 축소/취소경험 없음 | 0 | 0 |
0%
|
0 | 비해당 | 18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1 | 0 |
0.4%
|
100 | 지출있음 | 249 | 0 |
9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2 | 0 |
0.8%
|
100 | 지출있음 | 248 | 0 |
99.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1 | 0 |
0.4%
|
100 | 지출있음 | 249 | 0 |
9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12 | 0 |
4.8%
|
100 | 지출있음 | 238 | 0 |
9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13 | 0 |
5.2%
|
100 | 지출있음 | 237 | 0 |
9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0 | 0 |
0%
|
100 | 지출있음 | 25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0 | 0 |
0%
|
100 | 지출있음 | 25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지출없음 | 0 | 0 |
0%
|
100 | 지출있음 | 25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3 | 0 |
5.3%
|
- | 20 | 3 | 0 |
1.2%
|
- | 30 | 2 | 0 |
0.8%
|
- | 40 | 3 | 0 |
1.2%
|
- | 50 | 17 | 0 |
6.9%
|
- | 60 | 2 | 0 |
0.8%
|
- | 70 | 23 | 0 |
9.4%
|
- | 80 | 19 | 0 |
7.8%
|
- | 85 | 1 | 0 |
0.4%
|
- | 90 | 9 | 0 |
3.7%
|
- | 95 | 1 | 0 |
0.4%
|
- | 100 | 102 | 0 |
41.6%
|
- | 105 | 3 | 0 |
1.2%
|
- | 110 | 8 | 0 |
3.3%
|
- | 120 | 11 | 0 |
4.5%
|
- | 125 | 1 | 0 |
0.4%
|
- | 130 | 11 | 0 |
4.5%
|
- | 135 | 1 | 0 |
0.4%
|
- | 140 | 1 | 0 |
0.4%
|
- | 150 | 4 | 0 |
1.6%
|
- | 160 | 1 | 0 |
0.4%
|
- | 190 | 1 | 0 |
0.4%
|
- | 200 | 5 | 0 |
2%
|
999 | 모름/ 무응답 | 3 | 0 |
1.2%
|
997 | 해당없음 | 5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8 | 0 |
16%
|
- | 20 | 1 | 0 |
0.4%
|
- | 30 | 1 | 0 |
0.4%
|
- | 40 | 1 | 0 |
0.4%
|
- | 50 | 14 | 0 |
5.9%
|
- | 60 | 3 | 0 |
1.3%
|
- | 65 | 1 | 0 |
0.4%
|
- | 70 | 8 | 0 |
3.4%
|
- | 80 | 16 | 0 |
6.7%
|
- | 85 | 1 | 0 |
0.4%
|
- | 90 | 1 | 0 |
0.4%
|
- | 95 | 1 | 0 |
0.4%
|
- | 100 | 109 | 0 |
45.8%
|
- | 105 | 2 | 0 |
0.8%
|
- | 110 | 11 | 0 |
4.6%
|
- | 115 | 1 | 0 |
0.4%
|
- | 120 | 8 | 0 |
3.4%
|
- | 130 | 8 | 0 |
3.4%
|
- | 150 | 4 | 0 |
1.7%
|
- | 190 | 1 | 0 |
0.4%
|
- | 200 | 2 | 0 |
0.8%
|
- | 300 | 1 | 0 |
0.4%
|
999 | 모름/ 무응답 | 5 | 0 |
2.1%
|
997 | 해당없음 | 12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56 | 0 |
23.6%
|
- | 20 | 2 | 0 |
0.8%
|
- | 30 | 2 | 0 |
0.8%
|
- | 50 | 11 | 0 |
4.6%
|
- | 60 | 3 | 0 |
1.3%
|
- | 70 | 10 | 0 |
4.2%
|
- | 75 | 2 | 0 |
0.8%
|
- | 80 | 14 | 0 |
5.9%
|
- | 85 | 1 | 0 |
0.4%
|
- | 90 | 4 | 0 |
1.7%
|
- | 100 | 87 | 0 |
36.7%
|
- | 102 | 1 | 0 |
0.4%
|
- | 105 | 2 | 0 |
0.8%
|
- | 110 | 8 | 0 |
3.4%
|
- | 112 | 1 | 0 |
0.4%
|
- | 115 | 2 | 0 |
0.8%
|
- | 120 | 8 | 0 |
3.4%
|
- | 125 | 1 | 0 |
0.4%
|
- | 130 | 7 | 0 |
3%
|
- | 140 | 1 | 0 |
0.4%
|
- | 150 | 6 | 0 |
2.5%
|
- | 180 | 1 | 0 |
0.4%
|
- | 190 | 1 | 0 |
0.4%
|
- | 200 | 1 | 0 |
0.4%
|
999 | 모름/ 무응답 | 5 | 0 |
2.1%
|
997 | 해당없음 | 13 | 0 |
5.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09 | 0 |
49.1%
|
- | 20 | 1 | 0 |
0.5%
|
- | 30 | 4 | 0 |
1.8%
|
- | 33 | 1 | 0 |
0.5%
|
- | 50 | 6 | 0 |
2.7%
|
- | 60 | 1 | 0 |
0.5%
|
- | 70 | 2 | 0 |
0.9%
|
- | 80 | 5 | 0 |
2.3%
|
- | 90 | 2 | 0 |
0.9%
|
- | 100 | 64 | 0 |
28.8%
|
- | 105 | 1 | 0 |
0.5%
|
- | 107 | 1 | 0 |
0.5%
|
- | 110 | 3 | 0 |
1.4%
|
- | 115 | 1 | 0 |
0.5%
|
- | 120 | 3 | 0 |
1.4%
|
- | 130 | 3 | 0 |
1.4%
|
- | 150 | 5 | 0 |
2.3%
|
- | 170 | 1 | 0 |
0.5%
|
- | 190 | 1 | 0 |
0.5%
|
- | 200 | 3 | 0 |
1.4%
|
999 | 모름/ 무응답 | 5 | 0 |
2.3%
|
997 | 해당없음 | 28 | 0 |
1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19 | 0 |
54.1%
|
- | 30 | 1 | 0 |
0.5%
|
- | 50 | 9 | 0 |
4.1%
|
- | 70 | 5 | 0 |
2.3%
|
- | 80 | 9 | 0 |
4.1%
|
- | 85 | 1 | 0 |
0.5%
|
- | 90 | 2 | 0 |
0.9%
|
- | 100 | 54 | 0 |
24.5%
|
- | 105 | 1 | 0 |
0.5%
|
- | 107 | 1 | 0 |
0.5%
|
- | 110 | 4 | 0 |
1.8%
|
- | 120 | 2 | 0 |
0.9%
|
- | 130 | 2 | 0 |
0.9%
|
- | 150 | 3 | 0 |
1.4%
|
- | 190 | 1 | 0 |
0.5%
|
- | 200 | 1 | 0 |
0.5%
|
999 | 모름/ 무응답 | 5 | 0 |
2.3%
|
997 | 해당없음 | 30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0 | 0 |
14.1%
|
- | 10 | 1 | 0 |
0.5%
|
- | 30 | 1 | 0 |
0.5%
|
- | 50 | 7 | 0 |
3.3%
|
- | 60 | 1 | 0 |
0.5%
|
- | 70 | 6 | 0 |
2.8%
|
- | 80 | 14 | 0 |
6.6%
|
- | 85 | 1 | 0 |
0.5%
|
- | 90 | 2 | 0 |
0.9%
|
- | 100 | 117 | 0 |
54.9%
|
- | 102 | 1 | 0 |
0.5%
|
- | 103 | 1 | 0 |
0.5%
|
- | 105 | 2 | 0 |
0.9%
|
- | 110 | 6 | 0 |
2.8%
|
- | 120 | 7 | 0 |
3.3%
|
- | 130 | 4 | 0 |
1.9%
|
- | 150 | 5 | 0 |
2.3%
|
- | 190 | 1 | 0 |
0.5%
|
- | 200 | 2 | 0 |
0.9%
|
999 | 모름/ 무응답 | 4 | 0 |
1.9%
|
997 | 해당없음 | 37 | 0 |
1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26 | 0 |
12.2%
|
- | 20 | 1 | 0 |
0.5%
|
- | 30 | 1 | 0 |
0.5%
|
- | 50 | 4 | 0 |
1.9%
|
- | 60 | 1 | 0 |
0.5%
|
- | 70 | 7 | 0 |
3.3%
|
- | 80 | 11 | 0 |
5.2%
|
- | 85 | 1 | 0 |
0.5%
|
- | 90 | 8 | 0 |
3.8%
|
- | 100 | 120 | 0 |
56.3%
|
- | 102 | 1 | 0 |
0.5%
|
- | 105 | 3 | 0 |
1.4%
|
- | 110 | 8 | 0 |
3.8%
|
- | 115 | 1 | 0 |
0.5%
|
- | 120 | 8 | 0 |
3.8%
|
- | 130 | 3 | 0 |
1.4%
|
- | 140 | 1 | 0 |
0.5%
|
- | 150 | 3 | 0 |
1.4%
|
- | 190 | 1 | 0 |
0.5%
|
- | 200 | 1 | 0 |
0.5%
|
999 | 모름/ 무응답 | 3 | 0 |
1.4%
|
997 | 해당없음 | 37 | 0 |
1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26 | 0 |
10.4%
|
- | 20 | 1 | 0 |
0.4%
|
- | 30 | 2 | 0 |
0.8%
|
- | 50 | 4 | 0 |
1.6%
|
- | 60 | 2 | 0 |
0.8%
|
- | 70 | 11 | 0 |
4.4%
|
- | 75 | 3 | 0 |
1.2%
|
- | 80 | 17 | 0 |
6.8%
|
- | 85 | 4 | 0 |
1.6%
|
- | 90 | 7 | 0 |
2.8%
|
- | 95 | 1 | 0 |
0.4%
|
- | 100 | 94 | 0 |
37.6%
|
- | 102 | 1 | 0 |
0.4%
|
- | 105 | 4 | 0 |
1.6%
|
- | 110 | 15 | 0 |
6%
|
- | 120 | 3 | 0 |
1.2%
|
- | 130 | 6 | 0 |
2.4%
|
- | 140 | 3 | 0 |
1.2%
|
- | 150 | 1 | 0 |
0.4%
|
- | 190 | 1 | 0 |
0.4%
|
- | 200 | 2 | 0 |
0.8%
|
999 | 모름/ 무응답 | 42 | 0 |
16.8%
|
997 | 해당없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7 | 0 |
67.2%
|
1 | 그렇다 | 67 | 0 |
32.8%
|
8 | 없음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88 | 0 |
92.2%
|
1 | 그렇다 | 16 | 0 |
7.8%
|
8 | 없음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49 | 0 |
73%
|
1 | 그렇다 | 55 | 0 |
27%
|
8 | 없음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19 | 0 |
58.3%
|
1 | 그렇다 | 85 | 0 |
41.7%
|
8 | 없음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51 | 0 |
74%
|
1 | 그렇다 | 53 | 0 |
26%
|
8 | 없음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8 | 0 |
48%
|
1 | 그렇다 | 106 | 0 |
52%
|
8 | 없음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51 | 0 |
74%
|
1 | 그렇다 | 53 | 0 |
26%
|
8 | 없음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만족 | 52 | 0 |
25.5%
|
2 | 약간 만족 | 89 | 0 |
43.6%
|
3 | 보통 | 55 | 0 |
27%
|
4 | 약간 불만 | 8 | 0 |
3.9%
|
5 | 매우 불만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0 | 0 |
0%
|
0 | 비해당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폭 축소(취소) | 8 | 0 |
3.9%
|
2 | 약간 축소 | 50 | 0 |
24.5%
|
3 | 이전 수준 | 111 | 0 |
54.4%
|
4 | 약간 확대 | 30 | 0 |
14.7%
|
5 | 대폭 확대 | 4 | 0 |
2%
|
9 | 모름/무응답 | 1 | 0 |
0.5%
|
0 | 비해당 | 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이전보다 훨씬 늘었다 | 8 | 0 |
3.2%
|
2 | 이전보다 약간 늘었다 | 58 | 0 |
23.2%
|
3 | 이전과 차이가 없다 | 119 | 0 |
47.6%
|
4 | 이전보다 약간 줄었다 | 47 | 0 |
18.8%
|
5 | 이전보다 훨씬 줄었다 | 16 | 0 |
6.4%
|
9 | 모름/무응답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다 | 0 | 0 |
0%
|
1 | ① | 0 | 0 |
0%
|
2 | ② | 1 | 0 |
0.4%
|
3 | ③ | 7 | 0 |
2.8%
|
4 | ④ | 0 | 0 |
0%
|
5 | 보통 | 61 | 0 |
24.4%
|
6 | ⑥ | 23 | 0 |
9.2%
|
7 | ⑦ | 31 | 0 |
12.4%
|
8 | ⑧ | 43 | 0 |
17.2%
|
9 | ⑨ | 13 | 0 |
5.2%
|
10 | 매우 심하다 | 71 | 0 |
28.4%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다 | 1 | 0 |
0.4%
|
1 | ① | 1 | 0 |
0.4%
|
2 | ② | 1 | 0 |
0.4%
|
3 | ③ | 6 | 0 |
2.4%
|
4 | ④ | 14 | 0 |
5.6%
|
5 | 보통 | 53 | 0 |
21.2%
|
6 | ⑥ | 13 | 0 |
5.2%
|
7 | ⑦ | 42 | 0 |
16.8%
|
8 | ⑧ | 40 | 0 |
16%
|
9 | ⑨ | 19 | 0 |
7.6%
|
10 | 매우 심하다 | 59 | 0 |
23.6%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공립박물관·미술관 무료입장처럼 공공시설의 무료입장 확대 | 40 | 0 |
16%
|
2 |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을 공공영역에서 책임 | 74 | 0 |
29.6%
|
3 | 아마추어 문화활동에 대한 대폭지원 | 37 | 0 |
14.8%
|
4 | 취약계층 문화예술 관람기회 확대 | 40 | 0 |
16%
|
5 | 생활주변 공간에서 문화예술 감상기회 증진 | 48 | 0 |
19.2%
|
6 | 유명예술인(단체)의 지역순회 활동 확대 | 10 | 0 |
4%
|
8 | 없음 | 1 | 0 |
0.4%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다 | 2 | 0 |
0.8%
|
2 | 이전보다 약간 좋아졌다 | 31 | 0 |
12.4%
|
3 | 이전과 차이가 없다 | 128 | 0 |
51.2%
|
4 | 이전보다 약간 나빠졌다 | 71 | 0 |
28.4%
|
5 | 이전보다 훨씬 나빠졌다 | 18 | 0 |
7.2%
|
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다 | 0 | 0 |
0%
|
1 | ① | 0 | 0 |
0%
|
2 | ② | 1 | 0 |
0.4%
|
3 | ③ | 1 | 0 |
0.4%
|
4 | ④ | 1 | 0 |
0.4%
|
5 | 보통 | 72 | 0 |
28.8%
|
6 | ⑥ | 18 | 0 |
7.2%
|
7 | ⑦ | 33 | 0 |
13.2%
|
8 | ⑧ | 43 | 0 |
17.2%
|
9 | ⑨ | 18 | 0 |
7.2%
|
10 | 매우 심하다 | 62 | 0 |
24.8%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다 | 0 | 0 |
0%
|
1 | ① | 0 | 0 |
0%
|
2 | ② | 1 | 0 |
0.4%
|
3 | ③ | 3 | 0 |
1.2%
|
4 | ④ | 4 | 0 |
1.6%
|
5 | 보통 | 61 | 0 |
24.4%
|
6 | ⑥ | 19 | 0 |
7.6%
|
7 | ⑦ | 49 | 0 |
19.6%
|
8 | ⑧ | 38 | 0 |
15.2%
|
9 | ⑨ | 16 | 0 |
6.4%
|
10 | 매우 심하다 | 57 | 0 |
22.8%
|
99 | 모름/무응답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술인·단체·사업체에 금융지원(저리 대출, 저리 융자 등) | 22 | 0 |
8.8%
|
2 | 예술인·단체·사업체에 직접적인 재정지원 | 59 | 0 |
23.6%
|
3 | 예술인·단체·사업체에 세제지원 | 14 | 0 |
5.6%
|
4 |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 65 | 0 |
26%
|
5 | 공공시설의 무료입장 확대하고 해당 단체에 재정보전 | 29 | 0 |
11.6%
|
6 | 문화예술 공공교육의 활성화를 통한 잠재적 고객 확보 | 30 | 0 |
12%
|
7 | 무명의, 소규모 예술인/단체/사업체에 대한 지원 확대 | 29 | 0 |
11.6%
|
9 | 모름/ 무응답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한류를 이용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수출 | 9 | 0 |
3.6%
|
2 | 일회성·과시성 문화예술행사의 자제 | 51 | 0 |
20.4%
|
3 | 공공문화시설의 시민무료 입장 확대 | 29 | 0 |
11.6%
|
4 | 문화예술단체에 대한 재정 및 세제지원 | 116 | 0 |
46.4%
|
5 | 취약계층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 45 | 0 |
18%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문학 | 45 | 0 |
18%
|
2 | 미술 | 52 | 0 |
20.8%
|
3 | 사진 | 3 | 0 |
1.2%
|
4 | 건축 | 16 | 0 |
6.4%
|
5 | 서양음악 | 6 | 0 |
2.4%
|
6 | 국악 | 44 | 0 |
17.6%
|
7 | 연극 | 51 | 0 |
20.4%
|
8 | 뮤지컬 | 13 | 0 |
5.2%
|
9 | 무용 | 16 | 0 |
6.4%
|
10 | 출판 | 1 | 0 |
0.4%
|
99 | 모름/ 무응답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문학 | 27 | 0 |
11.3%
|
2 | 미술 | 21 | 0 |
8.8%
|
3 | 사진 | 12 | 0 |
5%
|
4 | 건축 | 13 | 0 |
5.5%
|
5 | 서양음악 | 16 | 0 |
6.7%
|
6 | 국악 | 42 | 0 |
17.6%
|
7 | 연극 | 42 | 0 |
17.6%
|
8 | 뮤지컬 | 27 | 0 |
11.3%
|
9 | 무용 | 38 | 0 |
16%
|
10 | 출판 | 0 | 0 |
0%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고환율(원화가치 하락)에 따른 국제교류의 어려움 | 14 | 0 |
5.6%
|
2 | 대출, 자금회전 같은 금융적 어려움 | 18 | 0 |
7.2%
|
3 | 방만한 경영에 따른 구조적 어려움 | 25 | 0 |
10%
|
4 | 급격한 소비위축에 따른 운영의 어려움 | 128 | 0 |
51.2%
|
5 | 공공 및 민간지원의 축소에 따른 운영의 어려움 | 53 | 0 |
21.2%
|
6 | 중소규모업체와 대규모 업체의 양극화 | 12 | 0 |
4.8%
|
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이전에 비교하여 매우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16 | 0 |
6.4%
|
2 | 이전과 비교하여 약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56 | 0 |
22.4%
|
3 | 이전과 비교하여 큰 차이가 없을 것이다 | 94 | 0 |
37.6%
|
4 | 이전과 비교하여 약간 부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60 | 0 |
24%
|
5 | 이전과 비교하여 매우 부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24 | 0 |
9.6%
|
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15 | 0 |
6%
|
2 | 약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56 | 0 |
22.4%
|
3 | 긍정적 효과와 부정적 효과가 비슷할 것이다 | 84 | 0 |
33.6%
|
4 | 약간 부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61 | 0 |
24.4%
|
5 | 매우 부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다 | 30 | 0 |
12%
|
9 | 모름/무응답 | 4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단체의 재정 건정성 보다는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 54 | 0 |
21.6%
|
2 | 단체의 공공성보다는 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 24 | 0 |
9.6%
|
3 | 단체의 공공성/재정 건전성 동시 강화 위해 노력해야 한다. | 171 | 0 |
68.4%
|
9 | 모름/ 무응답 | 1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술행사의 내용 및 수준 | 94 | 0 |
37.6%
|
2 | 관람비용의 적절성 | 90 | 0 |
36%
|
3 | 참가자(작가, 출연진)의 유명도 | 47 | 0 |
18.8%
|
4 | 행사개최 장소의 유명도 | 3 | 0 |
1.2%
|
5 | 교통의 편의성 | 13 | 0 |
5.2%
|
6 | 편의시설 구비여부 | 3 | 0 |
1.2%
|
7 | 기타 | 0 | 0 |
0%
|
99 | 모름/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작품의 질 향상 | 0 | 0 |
0%
|
2 | 지원금의 고른 배분 | 0 | 0 |
0%
|
3 | 작품 발표 기회마련 | 0 | 0 |
0%
|
4 | 젊은 작가 지원 요망 | 0 | 0 |
0%
|
5 | 자기계발 위한 노력 요망 | 0 | 0 |
0%
|
6 | 작품활동 할 수 있는 장소 제공 | 0 | 0 |
0%
|
7 | 자체적 수입원 확보 | 0 | 0 |
0%
|
8 | 홍보 | 8 | 0 |
3.2%
|
- | 9 | 0 | 0 |
0%
|
10 | 공감할 수 있는 공연 요망 | 0 | 0 |
0%
|
11 | 기획력 강화 | 0 | 0 |
0%
|
12 | 기업후원확보 | 0 | 0 |
0%
|
13 | 가격 저렴 요망 | 0 | 0 |
0%
|
14 | 경쟁력 강화 | 0 | 0 |
0%
|
15 | 국제 교류 활성화 | 1 | 0 |
0.4%
|
16 | 가격 경쟁력 확보 | 0 | 0 |
0%
|
17 | 공정성 있는 프로그램 개발 | 0 | 0 |
0%
|
18 | 고정 관객 확보 | 5 | 0 |
2%
|
19 | 공공성 강화 | 3 | 0 |
1.2%
|
20 | 상업적 창작활동 탈피 | 2 | 0 |
0.8%
|
21 | 신진작가 대관료 적정선 요망 | 0 | 0 |
0%
|
22 | 신진작가 발굴 위한 노려 요망 | 0 | 0 |
0%
|
23 |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 정책수립 | 4 | 0 |
1.6%
|
24 | 실력 향상 | 0 | 0 |
0%
|
25 | 시대상을 반영하는 작품 요망 | 0 | 0 |
0%
|
26 | 활발한 작품 활동 | 0 | 0 |
0%
|
- | 27 | 0 | 0 |
0%
|
- | 28 | 0 | 0 |
0%
|
- | 29 | 0 | 0 |
0%
|
30 | 미래 잠재고객 개발 | 1 | 0 |
0.4%
|
31 | 문화 예술 인프라 확충 | 2 | 0 |
0.8%
|
32 | 문화 활동의 잦은 기회 | 0 | 0 |
0%
|
33 | 문화재 보호법 완화 요망 | 1 | 0 |
0.4%
|
34 | 평론의 투명성 요망 | 1 | 0 |
0.4%
|
- | 35 | 0 | 0 |
0%
|
- | 36 | 0 | 0 |
0%
|
- | 37 | 0 | 0 |
0%
|
38 | 일반인 대상 문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 0 | 0 |
0%
|
39 | 영리 목적에 중점 배제 | 0 | 0 |
0%
|
40 | 예술성 강화 | 1 | 0 |
0.4%
|
41 | 왹구시스템 도입으로 예산안 배분 | 0 | 0 |
0%
|
42 | 열린공간 전시 요망 | 0 | 0 |
0%
|
43 | 양질의 컨텐츠를 위해 투자 | 0 | 0 |
0%
|
44 | 예술공간 확충 | 3 | 0 |
1.2%
|
45 | 예술단체 유지 | 0 | 0 |
0%
|
46 | 예산 확보 | 0 | 0 |
0%
|
47 | 유명인 영입 | 1 | 0 |
0.4%
|
48 | 창조적 예술인에게 지원요망 | 0 | 0 |
0%
|
49 | 창작 많이하는 사람에게 특혜부여 | 0 | 0 |
0%
|
50 | 출판 활성화 | 2 | 0 |
0.8%
|
51 | 창작에 주력 | 0 | 0 |
0%
|
- | 52 | 0 | 0 |
0%
|
- | 53 | 0 | 0 |
0%
|
- | 54 | 0 | 0 |
0%
|
55 | 다양한 개발을 통한 창작요망 | 0 | 0 |
0%
|
56 | 독자와 작가 만남의 장 마련 | 1 | 0 |
0.4%
|
57 | 대중의 문화소비영역 놓아지게 | 1 | 0 |
0.4%
|
58 | 도서관 활성화 | 1 | 0 |
0.4%
|
59 |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기획 | 0 | 0 |
0%
|
60 | 대중성 확보 | 12 | 0 |
4.8%
|
61 | 단체 구조조정 요망 | 2 | 0 |
0.8%
|
- | 62 | 0 | 0 |
0%
|
- | 63 | 0 | 0 |
0%
|
- | 64 | 0 | 0 |
0%
|
- | 65 | 0 | 0 |
0%
|
- | 66 | 0 | 0 |
0%
|
67 | 재정적 후원 | 0 | 0 |
0%
|
68 | 전문성 확보 | 0 | 0 |
0%
|
69 | 지역주민을 위한 적극적 행사 유치 | 0 | 0 |
0%
|
70 | 작품성 확보 | 0 | 0 |
0%
|
71 | 지방자치단체 공연 지원요망 | 0 | 0 |
0%
|
72 | 적극적 사업 추진 | 0 | 0 |
0%
|
73 | 자생력 강화 | 14 | 0 |
5.6%
|
74 | 정부 지원 요망 | 0 | 0 |
0%
|
75 | 작가 양성 프로그램 건립 | 0 | 0 |
0%
|
76 | 조직 내부 관리 | 1 | 0 |
0.4%
|
- | 77 | 0 | 0 |
0%
|
- | 78 | 0 | 0 |
0%
|
79 | 새로운 아이템 개발 | 0 | 0 |
0%
|
80 | 실용성 강화 | 0 | 0 |
0%
|
81 |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행사요망 | 1 | 0 |
0.4%
|
82 | 신선한 컨텐츠 개발 | 0 | 0 |
0%
|
- | 83 | 0 | 0 |
0%
|
- | 84 | 0 | 0 |
0%
|
- | 85 | 0 | 0 |
0%
|
- | 86 | 0 | 0 |
0%
|
- | 87 | 0 | 0 |
0%
|
- | 88 | 0 | 0 |
0%
|
- | 89 | 0 | 0 |
0%
|
- | 90 | 0 | 0 |
0%
|
- | 91 | 0 | 0 |
0%
|
- | 92 | 0 | 0 |
0%
|
- | 93 | 0 | 0 |
0%
|
- | 94 | 0 | 0 |
0%
|
- | 95 | 0 | 0 |
0%
|
- | 96 | 0 | 0 |
0%
|
- | 97 | 0 | 0 |
0%
|
- | 98 | 0 | 0 |
0%
|
- | 99 | 0 | 0 |
0%
|
- | 100 | 0 | 0 |
0%
|
101 | 관객을 배려한 창작 요망 | 0 | 0 |
0%
|
102 | 고품격 창작품 요망 | 0 | 0 |
0%
|
103 | 국민에게 고미술의 중요성 고취 | 1 | 0 |
0.4%
|
104 | 가격 합리성 요망 | 0 | 0 |
0%
|
- | 105 | 0 | 0 |
0%
|
- | 106 | 0 | 0 |
0%
|
- | 107 | 0 | 0 |
0%
|
- | 108 | 0 | 0 |
0%
|
- | 109 | 0 | 0 |
0%
|
- | 110 | 0 | 0 |
0%
|
- | 111 | 0 | 0 |
0%
|
- | 112 | 0 | 0 |
0%
|
113 | 양극화 해소를 위한 노력 요망 | 1 | 0 |
0.4%
|
114 | 운영의 건전성 확보 | 2 | 0 |
0.8%
|
501 | 가격경쟁력 확보 | 8 | 0 |
3.2%
|
502 |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 21 | 0 |
8.4%
|
503 | 재정적 지원 및 후원 | 20 | 0 |
8%
|
504 | 작품 질 향상 | 84 | 0 |
33.6%
|
505 | 작가 지원 및 양성 | 8 | 0 |
3.2%
|
998 | 없음 | 0 | 0 |
0%
|
999 | 모름/ 무응답 | 37 | 0 |
1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문화예술 위원회가 효과적인 활동 필요 | 1 | 0 |
0.4%
|
2 | 문화 컨텐츠 재정지원 | 0 | 0 |
0%
|
3 | 무료전시회 기회가 많아져야 | 0 | 0 |
0%
|
4 | 무료공연 기회가 많아져야 | 5 | 0 |
2%
|
5 | 문예진흥 기금 확대 | 0 | 0 |
0%
|
6 | 문화인프라 확충 | 5 | 0 |
2%
|
7 | 미술부분 세제지원 | 0 | 0 |
0%
|
8 | 무명 예술인 지원 | 6 | 0 |
2.4%
|
9 | 미술작품에 대한 세금문제해결 | 0 | 0 |
0%
|
10 | 문화재 보호법 완화 | 1 | 0 |
0.4%
|
11 | 세제개편 | 0 | 0 |
0%
|
12 | 시민이 원하는 장르에 지원 | 1 | 0 |
0.4%
|
13 | 시설에 지속적인 지원 | 0 | 0 |
0%
|
14 | 산하 사단법인 단체장의 의견수립 | 1 | 0 |
0.4%
|
15 | 소외계층 분야에 재정지원 | 14 | 0 |
5.6%
|
16 | 순수예술지원 | 3 | 0 |
1.2%
|
17 | 순수예술작가들이 작품할 수 있는 스튜디오에 연령제한 없었으면 | 1 | 0 |
0.4%
|
18 | 세제지원 | 0 | 0 |
0%
|
19 | 세금감면 | 0 | 0 |
0%
|
20 | 소외계층 관람의 체계성 필요 | 0 | 0 |
0%
|
21 | 창작작품에 따라 지원 필요 | 0 | 0 |
0%
|
22 | 참여기회 부여 | 1 | 0 |
0.4%
|
23 | 취약계층에 문화적 접근 기회 부여 | 0 | 0 |
0%
|
- | 24 | 0 | 0 |
0%
|
- | 25 | 0 | 0 |
0%
|
- | 26 | 0 | 0 |
0%
|
- | 27 | 0 | 0 |
0%
|
- | 28 | 0 | 0 |
0%
|
29 | 버려진 공간 무료 임대 가능했으면 | 1 | 0 |
0.4%
|
- | 30 | 0 | 0 |
0%
|
- | 31 | 0 | 0 |
0%
|
- | 32 | 0 | 0 |
0%
|
- | 33 | 0 | 0 |
0%
|
34 | 지방에도 재정 분배 | 0 | 0 |
0%
|
35 | 작품 실행도에 따른 지원 | 1 | 0 |
0.4%
|
36 | 지속적 재정지원 | 0 | 0 |
0%
|
37 | 재정건전성 강화 | 0 | 0 |
0%
|
38 | 재정지원 | 0 | 0 |
0%
|
39 | 중소문화단체에 지원 | 0 | 0 |
0%
|
40 | 자율성 보장 | 1 | 0 |
0.4%
|
41 | 자양성에 중점 | 1 | 0 |
0.4%
|
42 | 작가 프로그램 미흡 | 1 | 0 |
0.4%
|
43 | 작가와 갤러리간 체계 적립 | 1 | 0 |
0.4%
|
44 | 전문가 적극 지원 | 0 | 0 |
0%
|
45 | 적극적인 홍보 | 2 | 0 |
0.8%
|
46 | 장기적인 투자 | 0 | 0 |
0%
|
47 | 지방에 예술 인프라 구축 | 19 | 0 |
7.6%
|
48 | 지원시 공정성 필요 | 4 | 0 |
1.6%
|
49 | 지원금 확대 | 0 | 0 |
0%
|
50 | 지자체에서 관심 요함 | 0 | 0 |
0%
|
51 | 전문인력의 사후검증 | 1 | 0 |
0.4%
|
52 | 학교에서 예술부분 관심 필요 | 0 | 0 |
0%
|
53 | 행사규모에 따라 재정지원에 차이를 둬야 | 1 | 0 |
0.4%
|
- | 54 | 0 | 0 |
0%
|
- | 55 | 0 | 0 |
0%
|
- | 56 | 0 | 0 |
0%
|
- | 57 | 0 | 0 |
0%
|
- | 58 | 0 | 0 |
0%
|
- | 59 | 0 | 0 |
0%
|
60 | 단체에 대한 재정지원 | 0 | 0 |
0%
|
- | 61 | 0 | 0 |
0%
|
- | 62 | 0 | 0 |
0%
|
- | 63 | 0 | 0 |
0%
|
64 | 문화 교육프로그램 지원 | 0 | 0 |
0%
|
65 | 문화인식체계확립 | 1 | 0 |
0.4%
|
66 | 미술부분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 0 | 0 |
0%
|
67 | 개인 지명도에 따른 지원 자제 | 0 | 0 |
0%
|
68 | 공공도서관 활성화 | 1 | 0 |
0.4%
|
69 | 가능성 있는 사람에게 지원 | 0 | 0 |
0%
|
70 | 경기 살리기에 힘써야 | 1 | 0 |
0.4%
|
71 | 국내제품 해외에 전시 | 1 | 0 |
0.4%
|
72 | 교육기관에 지원 | 0 | 0 |
0%
|
73 | 공연 활성화 | 3 | 0 |
1.2%
|
74 | 공교육강화 | 9 | 0 |
3.6%
|
75 | 국공립 시설에서 상업적 공연 자제 | 1 | 0 |
0.4%
|
76 | 공평한 재정지원 | 0 | 0 |
0%
|
77 | 공연분야 재정지원 | 0 | 0 |
0%
|
78 | 관람료 인하 | 3 | 0 |
1.2%
|
79 | 교육자원부의 적극적 지원 | 0 | 0 |
0%
|
80 | 고미술 상가 주변환경 정화 | 1 | 0 |
0.4%
|
81 | 공연 재정지원 | 0 | 0 |
0%
|
82 | 공간확보 | 1 | 0 |
0.4%
|
- | 83 | 0 | 0 |
0%
|
- | 84 | 0 | 0 |
0%
|
85 | 예술분야에 후원금 활성화 | 0 | 0 |
0%
|
86 | 연구개발지원 | 0 | 0 |
0%
|
87 | 예산관리해주는 분야 선정 | 0 | 0 |
0%
|
88 | 예산지원 | 0 | 0 |
0%
|
89 | 인프라 구축 | 0 | 0 |
0%
|
90 | 양도소득세 폐지 | 1 | 0 |
0.4%
|
91 | 역사교육에 힘썼으면 | 0 | 0 |
0%
|
92 | 예술인의 기초생활비 지원 | 0 | 0 |
0%
|
- | 93 | 0 | 0 |
0%
|
- | 94 | 0 | 0 |
0%
|
95 | 재정 및 세제지원 | 132 | 0 |
52.8%
|
96 | 소극장에 재정지원 | 0 | 0 |
0%
|
97 | 소규모단체 지원 | 0 | 0 |
0%
|
998 | 없음 | 0 | 0 |
0%
|
999 | 모름/ 무응답 | 23 | 0 |
9.2%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