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한국인의 문화여가생활을 파악하여 정부의 문화정책 수립에 활용하고자 「문화향수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조사는 1988년에 처음 실시되어 3년을 주기로 실시되다가 2006년 이후부터 2년을 주기로 실시되고 있다.

이 자료는 2003년에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여가생활, 예술관람, 문화시설이용, 문화활동, 유적지방문, 지역축제관람, 사이버 문화활동, 문화예술교육 등 8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영역에 포함된 설문 문항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