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창간 45주년 여론조사 : 북한·통일

초록

이 조사는 중앙일보 창간 45주년 기념일에 즈음하여 국민여론에 관한 특집기사 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되었다. 이 조사는 정치 및 경제 분야와 북한 및 통일 분야에 관한 것으로 나뉘어 시행되었으며, 그 가운에 이 자료는 북한 및 통일에 관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통일에 대한 찬반, 통일시기 전망, 남북경협에 대한 인식, 북한의 전쟁도발 가능성 인식, 대북정책 방향에 대한 인식,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찬반, 통일세에 대한 찬반, 북한 쌀지원에 대한 찬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