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가족계획 및 출산력 설문조사 기록, 1964

이 자료는 「성동구 가족계획 및 출산력 조사」의 설문지와 빈도분석 결과표이다.

이 조사는 1964년 7월 가족계획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기 전에 임신과 출산 실태 및 이에 대한 태도, 그리고 가족계획에 대한 인지정도 등을 파악할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대상은 서울시 성동구에 거주하는 기혼여성이며, 조사내용은 임신과 출산경력, 가족규모, 가족계획에 대한 인지도, 피임방법에 대한 인지도와 사용경험, 피임과 인공유산에 대한 태도, 가족가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