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태도조사

초록

이 조사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그 이유를 파악하여 노인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보다 보람있는 노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조사내용은 단체참여여부,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정보인지 정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태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 일반인이 생각하는 노인에 대한 인식, 응답자가 생각하는 노인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