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02-0049
자료명(국문)
광주광역시 서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3140
연구과제명
광주광역시 서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연구책임자
김순흥,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 한국사회조사연구소 소장
연구수행기관
광주사회조사연구소
저작권
한국사회조사연구소
연구비지원기관
광주광역시 서구청
자료기탁자/기관
한국사회조사연구소
자료기탁일
2006-05-09
자료공개일
2009-09-03
자료버전
CODEBOOK V 1.0
초록
이 조사는 광주광역시 서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구청의 행정서비스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 조사에서는 11개 행정분야에 대한 고객만족도 자료가 수집되었으며, 분야별 행정서비스 주요 평가항목은 다음과 같다.
1) 정보행정 : 홈페이지 정보서비스, 인터넷 민원서비스, 정보공간 제공, 주민 정보화교육 등
2) 보건행정 : 보건소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서류 대서서비스, 진료서비스, 예방접종서비스, 순회진료서비스, 소외계층 무료서비스 등
3) 청소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인터넷 문의서비스, 쓰레기수거서비스 등
4) 문화행정 : 문화시설, 문화행사, 문화예술단체 지원, 홈페이지 행사정보서비스, 도시환경조성 등
5)도로교통행정 : 대중교통서비스, 도보환경, 주차장설치 지원, 주정차단속, 도로환경 등
6) 세무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방문응대, 전화응대, 증명서 발급서비스, 지방세부과 안내, 시정 및 보상조치 등
7) 민원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등
8) 지적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방문응대, 전화응대, 우편서비스,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9) 차량등록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차량등록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10) 건설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11) 건축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키워드
기초자치단체행정서비스고객만족행정정보공개보건행정보건서비스문화행정교통행정세무행정민원행정건축행정
주제분류
정부운영과 행정
자료수집기간
2002-10-00~2002-10-00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조사지역
광주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광주시 서구 주민
시간적차원
횡단적 연구 (one time cross-sectional study)
조사수행기관
광주사회조사연구소
자료수집방법
전화조사
표본추출방법
다단계무선층화표본추출
표본크기
정보행정 400 (유효사례) ; 보건행정 400 (유효사례) ; 청소행정 200 (유효사례) ; 문화행정 200 (유효사례) ; 도로교통행정 200 (유효사례) ; 세무행정 133 (유효사례) ; 민원행정 150 (유효사례) ; 지적행정 47 (유효사례) ; 차량등록행정 51 (유효사례) ; 건설행정 35 (유효사례) ; 건축행정 60 (유효사례)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기타사항
"광주사회조사연구소"는 2004년 4월 "한국사회조사연구소"로 기관 명칭이 변경되었다.
자료인용서식
김순흥, . 광주광역시 서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데이터 세트]. 광주사회조사연구소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09-09-03, A1-2002-0049,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3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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