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2002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2-0049-V1.0
김순흥 /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이 조사는 광주광역시 서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구청의 행정서비스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 조사에서는 11개 행정분야에 대한 고객만족도 자료가 수집되었으며, 분야별 행정서비스 주요 평가항목은 다음과 같다.
1) 정보행정 : 홈페이지 정보서비스, 인터넷 민원서비스, 정보공간 제공, 주민 정보화교육 등
2) 보건행정 : 보건소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서류 대서서비스, 진료서비스, 예방접종서비스, 순회진료서비스, 소외계층 무료서비스 등
3) 청소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인터넷 문의서비스, 쓰레기수거서비스 등
4) 문화행정 : 문화시설, 문화행사, 문화예술단체 지원, 홈페이지 행사정보서비스, 도시환경조성 등
5)도로교통행정 : 대중교통서비스, 도보환경, 주차장설치 지원, 주정차단속, 도로환경 등
6) 세무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방문응대, 전화응대, 증명서 발급서비스, 지방세부과 안내, 시정 및 보상조치 등
7) 민원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등
8) 지적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방문응대, 전화응대, 우편서비스,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9) 차량등록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차량등록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10) 건설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11) 건축행정 : 서구청 이용편의성, 전화응대, 민원처리 통보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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