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정부의 국정운영과 정부혁신 점검 및 평가에 대한 설문조사

초록

「참여정부의 국정운영과 정부혁신 점검 및 평가에 대한 설문조사」는 참여정부의 정부혁신 활동을 추진체계 및 관리방식의 측면에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행정분야별로 이루어진 혁신활동의 내용과 성과 및 문제점을 규명하여 그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정부의 혁신활동을 효과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공무원 집단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조사의 설문지는 성과관리, 조직관리, 인사관리, 예산 및 회계관리, 부정부패, 규제개혁, 행정서비스 등 7개 분야에서의 참여정부 혁신 추진 평가, 혁신성과의 실현 정도, 공직사회의 혁신참여 정도, 혁신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