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메가이벤트가 국제관광지의 인지도와 선택에 미치는 영향 평가 조사, 2002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2-0072-V1.0
이충기 / 동국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
이 조사는 2002 한일 월드컵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한국에 대한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특히, 월드컵을 매개로 한국방문 이전과 이후의 이미지 변화를 포착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이 조사의 설문지는 한국 방문목적와 방문횟수, 2002 한일월드컵 인지도, 월드컵 개최가 한국방문과 이미지 개선에 미친 영향, 한국방문 추천 의향, 한국방문 이전의 이미지와 이후의 이미지 등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파일유형 | 파일명 | 파일내용 | 파일형식 | 파일크기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설문지(영문) | eng_que_20020072.pdf | 설문지 (영문) | 215.53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기타 | jan_que_20020072.pdf | 설문지 (일본어) | 391.98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코드북(한글) | kor_codebook_20020072.pdf | 코드북 (한글) | 456.55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기타 | cha_que_20020072.pdf | 설문지 (중국어) | 345.87 kB | 다운로드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