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성폭력범죄에 대한 경험적 연구의 축적은 성폭력 범죄감소를 위한 효과적인 정책 수립에 반드시 필요하다. 이 기록조사는 성폭력범죄의 원인과 실태를 파악하고 재범억제방안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구축하려는 목적으로 성폭력범죄 재판기록을 자료화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 기록은 성폭력범죄 수사 재판 기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범죄행위의 특성, 범죄자 특성, 처분 특성, 피해자 특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