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분야 벤처기업 조사

초록

최근 디지털 혁명으로 불리는 전자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그에 따른 디지털 경제의 등장 속에서 많은 수의 벤처기업들이 비약적 약진을 보였다. 「정보통신분야 벤처기업 조사」는 벤처 기업군의 내부적 특성과 전략의 다양성이 어떤 성과를 가져오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경험자료를 마련하고자 실시되었으며, 이를 위해 사회적, 제도적, 환경적 요인을 포괄하는 내용들을 그 설문지에 포함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창립연도, 기술특허 현황, 벤처인증 여부, 자본금 및 매출 규모, CEO의 특성, CEO와 임원과의 네트워크, 그리고 타 기업 및 연구소와의 전략적 제휴 및 투자관계의 네트워크 등의 설문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