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경기도 가족에 대한 설문조사」는 저출산과 고령화와 기혼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가족구조의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경기도민의 가족 관련 정책에 대한 기대를 파악하여 정책적 대안 모색에 유용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일반인, 초등학생 이하 아동의 부모, 노인을 대상으로 각각 수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만 19세 이상 경기도 거주 성인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출산, 가족보살핌, 직장과 가정의 양립, 가족생활지원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