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범죄 기록조사 : 판결문

초록

「보험범죄 기록조사」는 형사정책연구원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보험범죄의 실태와 피해규모를 파악하여 이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기록조사이다. 이 조사는 사건, 판결문, 피의자 관련 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자료는 보험범죄 사건 판결문들로부터 구축된 것이다. 기록내용으로는 사건 수, 피의자 수, 보험회사 수, 편취금액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