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관련 인식 조사

초록

성매매특별법 시행 이후 성매매는 오히려 더욱 엷고, 넓고, 은밀하게 확산되고 있어 정책실패라는 주장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으며, 그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인터넷을 통한 성매매가 지적되곤 한다. 이 조사는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성매매의 특징을 살펴보고 이 문제와 관련된 정책 연구들을 촉진하고자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성구매 경험, 성매매에 대한 인식, 인터넷 성의식과 행동에 대한 인식 등의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