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잠재인력 고용촉진 장려금에 대한 설문조사 : 근로자

초록

「고용보험 잠재인력 고용촉진 장려금에 대한 설문조사」는 한국노동연구원이 고령자, 여성가장, 장기실업자를 지원하도록 되어있는 고용촉진장려금의 활용실태와 효과를 알아보고 고용보험제도의 개선과 정책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 연구 사업이다. 이 조사는 근로자와 사업체를 대상으로 각각 수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근로자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취업경로, 직종, 임금수준, 전 직장의 직종, 전직장의 임금수준 등의 질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