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사업 추진방향에 관한 실태조사

초록

이 조사는 1995년 7월 1일부터 시행될 고용보험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보다 현실에 부합하는 정책수립에 유용한 자료를 구축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주생산물, 근로자수, 임금총액, 매출액, 수출액 비중, 노동조합 존재여부, 고용조정, 휴업, 조업단축, 근로자 수 조정, 인력재배치, 고용조정계획, 고용안정조치, 인력부족실태, 고령자/장애인/주부 고용현황, 직업훈련실시현황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