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분야 전문인력 공급실태 설문조사

초록

지식정보화 시대의 도래로 IT산업은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나라 IT 전문인력의 공급실태를 분석하여 IT산업의 육성을 위한 IT관련 전문인력의 효율적 양성과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조사는 우리나라 IT 전문인력의 공급실태를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IT 관련 학과에 종사하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서 조사내용은 IT관련 교과과정, 해당 전공교육과 IT 직업과의 관련성, S/W 요소 기술의 교과과정 수용도, 해당 전공교육과 IT 직업의 필요 능력간의 관련성, 교수방법, 학생들의 취업실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