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지식정보화 시대의 도래로 IT산업은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나라 IT 전문인력의 공급실태를 분석하여 IT산업의 육성을 위한 IT관련 전문인력의 효율적 양성과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조사는 우리나라 IT 전문인력의 공급실태를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IT 관련 학과에 종사하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서 조사내용은 IT관련 교과과정, 해당 전공교육과 IT 직업과의 관련성, S/W 요소 기술의 교과과정 수용도, 해당 전공교육과 IT 직업의 필요 능력간의 관련성, 교수방법, 학생들의 취업실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