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인력(애니메이션 부문) 실태조사

초록

이 조사는 문화인력(애니메이션 부문) 종사자의 현황과 직무환경, 그리고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정책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현재업무, 직업경력, 교육 및 훈련, 직업 선택 동기, 직장이동, 고용형태, 근로조건, 근로만족도, 사회보험, 노후생활보장, 애니메이션 산업인력 상황, 애니메이션 정책, 미래전망, 건의사항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