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기록조사는 사기범죄 수사재판기록을 바탕으로 사기피의자와 사기피해자의 유형을 포착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기소된 사건들뿐만 아니라 불기소 된 사건들까지 기록함으로써 사기사건 기소에 따르는 어려움은 무엇인지 밝히는 연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그 기록은 사기사건에 관한 항목들, 피해자에 관한 항목들, 매개자에 관한 항목들, 피의자 인적 사항 등의 항목들, 불기소 형태, 불기소 이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