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약물사용에 관한 설문조사

초록

이 조사는 청소년들의 약물사용 실태를 파악하고 약물남용이 청소년들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집된 자료는 약물사용 청소년의 치료와 보호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조사의 설문지는 비행경력, 소년감별소 수감 경험, 약물사용 접촉기회, 음주 및 흡연 경험, 약물남용의 영향, 약물사용 이유, 약물사용 최초시기, 남용약물 종류, 남용빈도, 범법행위 경험 등의 질문들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