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연수지원제 실태조사 : 연수생

초록

이 조사는 정부지원 연수지원제의 제도개선을 위한 자료를 마련할 목적으로 연수기관과 연수생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연수생으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연수지원제 참여와 활용, 연수지원제에 대한 평가와 개선점 등의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연수지원제 참여와 활용 부문은 연수지원제 참가 시 학력, 참여분야, 수료여부, 주요업무, 연수지원제 수료 후 취업, 연수지원제 인지경로와 활용이유 등의 설문들을 담고 있으며, 연수지원제에 대한 평가와 개선점 부문은 연수지원제 업무 전공 부합도, 연수지원제 평가, 불만족 사유, 적정연수기간, 향후 활용계획, 개선점 등의 설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