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력고용촉진을 위한 실태조사 : 취업자

초록

이 조사는 여성의 취업실태와 취업의사를 파악하여 향후 원활한 노동시장의 인력수급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여성인력고용촉진을 위한 실태조사」는 비취업자, 취업자, 사업체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으며, 이 자료는 남녀 취업자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취업경험, 직장에 관한 사항, 취업 과정 및 사유, 취업교육, 고용관행, 신인사제도, 직장 성희롱, 노동시장, 육아/가사 실태, 자족의 태도, 결혼 전후 직업 변화, 취업촉진책 등과 관련된 설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