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력고용촉진을 위한 실태조사 : 사업체

초록

이 조사는 여성의 취업실태와 취업의사를 파악하여 향후 원활한 노동시장의 인력수급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여성인력고용촉진을 위한 실태조사」는 비취업자, 취업자, 사업체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으며, 이 자료는 사업체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사업체 특성, 채용, 인력난 대처방안, 임금 및 수당, 교육훈련, 고용관행, 모성보호와 육아, 남녀고용 평등법, 신인사제도, 여성인력활용 제도 등과 관련된 설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