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위기 극복을 위한 국민의식조사

초록

이 조사는 IMF 관리체제 이후 대량실업 대책이 갖는 문제점을 살펴보고, 실효성 있는 실업위기 극복방안을 모색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실업위기 극복을 위한 조사」는 일반국민과 실업자를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으며, 이 자료는 일반국민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실업실태, 실업대책, 실업극복 국민운동 등의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실업실태는 가족 중 실업자 유무, 고실업 추세 예상, 실업자 지원 대책 등의 설문들을 담고 있으며, 실업대책은 민간차원 실업대책 프로그램 평가, 실효성이 높은 실업대책, 실질적인 혜택이 큰 실업대책 등의 설문들을 포함하고 있다. 실업극복 국민 운동 설문으로는 실업기금모금운동의 필요성, 민간단체사업의 지원, 실업기금의 관리, 실업기금모금운동의 참여방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