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관광행태 및 수요조사 : 일반

초록

「전국민 관광행태 및 수요조사」는 광주사회조사연구소가 한국인의 관광수요, 여행행태, 휴가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조사이다. 이 조사는 관광과 여행에 대한 일반 사항, 휴가실태, 광주·전남지역의 관광 등의 세 가지 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자료는 관광과 여행에 대한 일반 사항에 관한 것이다. 그 설문지는 기억에 남는 여행지, 해외여행경험, 여행동반자, 여행정보 획득경로, 여행형태별 경험유무·여행계획·호감도, 관광지 시설로의 필요성, 평소 여행패턴 등의 질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