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5.18 최종심 선고공판에 관한 전국민 여론조사」는 5.18 관련자들의 최종선고 결과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정부정책결정 방향을 제시하고, 조사결과를 5.18 관련 사업 추진에 참고자료로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조사는 나흘 간격을 두고 제1차와 제2차 조사가 연속적으로 시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제2차 자료에 해당한다. 그 설문지는 최종선고형량에 대한 의견, 재판에 대한 평가, 5.18 진상규명, 관련자 처벌 전망, 5.18 기념사업, 지지정당, 북한식량지원 필요성 등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