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최종심 선고공판에 관한 전국민 여론조사, 1차

초록

「5.18 최종심 선고공판에 관한 전국민 여론조사」는 5.18 관련자들의 최종선고 결과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정부정책결정 방향을 제시하고, 조사결과를 5.18 관련 사업 추진에 참고자료로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조사는 나흘 간격을 두고 제1차와 제2차 조사가 연속적으로 시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제1차 자료에 해당한다. 그 설문지는 최종선고형량에 대한 의견, 재판에 대한 평가, 5.18 진상규명, 5.18 기념사업, 지지정당 등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