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식에 관한 설문조사 : 일반인

초록

「환경의식에 관한 설문조사」는 형사정책연구원이 기업인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환경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책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 지를 파악하기 위해 수행한 조사 연구이다. 이 조사는 한국의 환경상황과 환경정책을 국가, 기업, 시민의 입장에서 비교하고 이에 대한 종합적인 정책 마련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본 자료는 일반 국민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그 설문지는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평가, 환경오염방지를 위한 실천, 환경정책, 환경범죄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