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성도덕 및 인공유산에 대한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많은 논란을 낳고 있는 간통법과 낙태관련법 개정에 활용될 수 있는 참고자료를 마련하고 법개정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실시한 조사연구사업 이다. 남성, 기혼여성, 미혼여성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 조사는 낙태 및 혼외정사의 실태를 살펴보고 이 문제들에 대해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의견을 파악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본 자료는 기혼여성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낙태에 대한 태도, 낙태 관련 현행법에 대한 의견, 모자보건법 개정방향, 성의식, 성평등, 간통죄에 대한 태도, 간통죄 개정방향, 낙태경험, 혼외정사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