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행동과 가치관에 대한 조사

초록

청소년들에 의해 저질러지는 상점절도는 각 상점의 전체 매출액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한번도 경험적 연구의 대상이 된 적이 없었다. 상점절도로 인한 피해의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는 상황이니 이에 대한 체계적인 대책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을 리 만무하다. 이 조사는 상점절도의 정확한 실태와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체계적인 대책 마련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상점절도에 대한 인식과 태도, 상점절도 경험, 개인적 상황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