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성문화 및 성범죄에 대한 조사 : 여성

초록

「한국인의 성문화 및 성범죄에 대한 조사」는 가부장적 성문화 이데올로기가 남녀간 관계의 평등성과 친밀성 구조를 왜곡시켜 성폭력이 발생하며, 우리 사회의 가부장적 성문화가 남성의 폭력을 용인하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였다. 이 조사는 성폭력의 실태와 그에 대한 태도를 파악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여성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그 설문지는 성범죄와 성문화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