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사용 강도사건 수사 및 재판 기록조사 : 사건

초록

『총기사용 강도사건 수사 및 재판기록조사』는 1996년부터 2001년 사이에 일어난 총기강도 사건의 수사 및 재판 기록을 토대로 자료를 구축하여 총기강도 예방 정책과 효율적인 수사 방법 연구를 촉진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총기강도 사건 자체에 대한 기록, 피의자, 피해자에 대한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자료는 총기강도 사건에 관한 것이다. 그 기록은 사건 전반 관련 사항, 피의자 및 사건 관련자들 간의 관계, 범행도구 관련 내용, 피해점포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