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사용 강도사건 수사 및 재판 기록조사 : 피의자

초록

『총기사용 강도사건 수사 및 재판기록조사』는 1996년부터 2001년 사이에 일어난 총기강도 사건의 수사 및 재판 기록을 토대로 자료를 구축하여 총기강도 예방 정책과 효율적인 수사 방법 연구를 촉진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총기강도 사건 자체에 대한 기록, 피의자, 피해자에 대한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자료는 총기강도 피의자에 관한 것이다. 그 기록은 총기강도 피의자의 사법적 처리과정, 검찰 및 법원에서의 처리내역, 범죄경력, 정신질환, 약물복용 경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