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교정시설에 수감된 수용자가 경험한 직업훈련에 대한 평가와 의견을 파악하고, 출소 후 사회에 재적응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직업훈련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를 촉진하고자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직업관, 직업훈련평가, 직업훈련경험, 직업훈련생의 처우 및 교육여건, 출소 후 계획, 직업훈련 개선점 등의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