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본 연구는 방화범죄자에 주목하여 그들의 사회심리적 특성 및 범행의 계기등을 분석함으로써 방화범죄의 징후를 파악하고자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조사내용으로는 대검찰청에서 발행하는 통계자료집인 <범죄분석>, 행정자치부에서 발간하는 <화재통계연보>, 대검찰청에서 <범죄분석>의 작성을 위해 집계한 <범죄통계원표>, 각 교도소 및 구치소에 수용되어 있는 방화범죄자들에 대한 심칭면접자료를 통해 방화범죄의 추세, 현황, 특징, 방화범죄자들의 특징, 방화범죄에 대한 대책을 알아보았다.

Subjects Crim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