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자 신문조사 B : 조사경찰관

초록

「피의자 신문조사」는 현재 시행 중인 피의자 신문조서 작성제도의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장치로서 도입이 거론되고 있는 신문진술녹화제도에 대한 의견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사법경찰관, 조사경찰관, 피의자를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조사경찰관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피의자 신문조서의 증거능력, 피의자신문조서 실효성, 신문과정 비디오 녹화제도와 관련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