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지방자치제 10년 평가를 위한 여론조사 : 전남

초록

「민선 지방자치제 10년 평가를 위한 여론조사」는 지방자치제 시행 10년을 평가하고 2006년에 있을 지자체 선거와 관련하여 광주·전남 주민들의 여론을 파악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광주와 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각각 수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전남지역 주민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지방자치제 평가, 지방자치제 실시 후 지역경제의 변화, 지방자치제 실시 후 부정부패감소, 지역사회 지도자의 요건, 민생현안, 대선후보 호감도 등의 질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