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I·중앙일보 국정평가 여론조사 : 취임 1년

초록

「EAI·중앙일보 국정평가 여론조사」는 동아시아연구원(EAI)이 중앙일보와 공동으로 일반국민과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노무현 대통령이 취임하는 시점부터 1년간 세 번에 걸쳐 실시한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여론조사이다. 이 조사는 노무현 대통령 취임, 취임 6개월, 취임 1년 시점에 각각 수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취임 후 1년이 지난 시점에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은 임기 동안 보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대통령의 통일안보/경제/노동/대북관계/검찰독립/언론 정책 평가 등의 질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