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I·중앙일보 국정평가 여론조사 : 신정부정책과제

초록

「EAI·중앙일보 국정평가 여론조사」는 동아시아연구원(EAI)이 중앙일보와 공동으로 일반국민과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노무현 대통령이 취임하는 시점부터 1년간 세 번에 걸쳐 실시한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여론조사이다. 이 조사는 노무현 대통령 취임, 취임 6개월, 취임 1년 시점에 각각 수행되었으며, 본 자료는 취임 초기에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신임 대통령이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정책과제가 무엇인가를 파악하는데 초점을 두어 새 정부의 국정일정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노무현당선자평가, 국정우선순위, 정치분야, 남북관계분야, 경제분야, 사회분야, 행정분야, 통일외교분야, 대통령 리더십 관련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