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Countermeasures against School Violence, 2016 : Teachers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6-0134-V1.0
Chang, Da-Hye / Korean Institute of Criminology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학교폭력 발생 시 나타나는 학교 구성원 간의 갈등 양상과 해결과정을 파악하고, 학교폭력 해결절차에 대한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학교 구성원 간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규범을 제시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조사는 중·고등학교의 교사와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의 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교내 갈등 상황별 교사가 원하는 조치와 해결방식, 학교폭력 대응절차 평가, 학교폭력자치위원회 운영실태, 학교폭력 처리절차 평가, 학교폭력 해결방식에 대한 인식 및 개선방향 등이다.
school bullying school violence collective bullying conflict conflict resolution dispute settlement procedural fairness school teachers middle school student high school student
File Type | File Name | File Description | File Format | File Size | Download |
---|---|---|---|---|---|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 kor_que_20160134.pdf | 설문지 (한글) | 418.44 kB | Download |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101-250, KOSSDA, 1, Gwanak-ro, Gwanak-gu, Seoul, [08826]
TEL 82-2-880-2075 FAX 82-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