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가족의 생활실태 및 결혼과 가족, 자녀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여 경기도의 가족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44세 이하인 기혼여성 800명과 1인가구인 미혼여성 3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가족유형, 결혼 및 자녀가치관, 성역할에 대한 인식, 부모부양 및 자녀양육, 자녀수와 출산 의향, 가사노동시간, 배우자와의 대화시간, 배우자 만족도, 시댁 및 친정부모 지원 정도, 시댁 및 친정부모와 만남 빈도, 부모와의 친밀감, 향후 부모와의 동거 의향, 경제활동 및 가구 경제상태, 부채유무 및 이유, 월평균 지출, 제사·예배·차례 여부, 삶의 만족도, 1인가구 생활에 대한 인식, 1인가구 대상 지원 정책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