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Human Rights Education of National Assembly Employees, 2021
https://doi.org/10.22687/KOSSDA-A1-2021-0007-V1.0
Choi, Hee-Kyung / School of Law, Ewha Womans University
이 조사는 국회 구성원들의 인권 관련 교육 실태를 파악하여 이들에 대한 교육강화 및 교육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보다 성평등하고 인권친화적인 조직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가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2021년에 수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국회 내 국회사무처, 예산정책처, 입법조사처, 국회도서관, 국회의원실 직원들이며, 주요 조사내용은 인권 보장 수준에 대한 인식, 시급한 인권의제, 국회의 인권의식 수준, 개인의 인권의식수준, 조직문화, 직접 차별 경험, 직장 내 괴롭힘 경험 및 대응, 성적 괴롭힘 경험 및 대응, 차별방지와 권리구제 제도 인식, 인권교육 인지 및 참여, 인권교육 방법/시간/만족도/효과, 향후 인권교육 참여의사, 인권교육 참여율 증진 방안, 인권교육 개선방안 등이다.
Congress National Assembly human rights human rights protection human rights violations infringement of human right discrimination bullying discrimination in the workplace sexual victimization human rights education human rights policy workplace culture
File Type | File Name | File Description | File Format | File Size | Download |
---|---|---|---|---|---|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 kor_que_20210007.pdf | 설문지 (한글) | 406.57 kB | Download |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101-250, KOSSDA, 1, Gwanak-ro, Gwanak-gu, Seoul, [08826]
TEL 82-2-880-2075 FAX 82-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