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지역 여성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들의 직장생활과 일·가정양립생활의 실태를 파악하여 직장 내 고충과 일·가정양립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더 나아가 직장내 성평등 문화와 일·생활균형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고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2021년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자치경찰관을 포함한 경찰직과 소방직으로 구분하여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제주지역 내 여성 경찰관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경찰직 지원배경, 직업에 대한 자긍심, 경찰직 근무실태, 근무조건 만족도, 여성이라는 이유로 차별 받은 경험, 능력개발과 교육훈련, 여성경찰에 대한 사회적 인식, 여성경찰관 비중을 늘리는 것에 대한 의견 및 장·단점, 일과 삶의 균형이 이루어지는지 여부, 모성보호와 일·가정양립제도 인지 및 이용경험, 일·가정양립제도 시행의 필요성, 자녀양육에 대한 어려움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