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중단 생활실태 및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고자 2019년에 시행한 것이다. 설문문항은 2018년 '학교 밖 청소년 실태조사' 등을 차용하여 설계하였고,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미인가대안교육시설, 검정고시시험장, 아동청소년복지시설을 이용하는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으로부터 자료를 수집하였다. 주요 조사내용은 학업중단시기 및 이유, 학업중단시 부모님 태도, 학업중단숙려제 참여 경험, 학교생활, 학업중단 후 경험, 아르바이트 경험, 진료 및 직업에 대한 태도,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스트레스, 비행경험, 학교 밖 지원 사업(프로그램) 인지 및 이용경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