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전국 사업체 안전실태조사」는 사업체 대상 범죄 피해실태와 사업체의 범죄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여 상업범죄 예방 관련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2016년에 시행한 전국 규모의 표본조사이다. 이 조사는 「전국범죄피해조사」 시리즈 중의 하나이며, 도소매업 및 숙박/음식점업 부문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내 첫 번째 상업범죄피해조사이기도 하다.

조사내용은 사업체 관련 특성과 범죄에 대한 인식 및 태도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조사와 기초조사에서 드러난 범죄피해의 구체적인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사건조사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조사표에는 사업체 특성, 사업장 주변 환경, 범죄피해에 대한 두려움, 범죄예방 활동 및 조치 등에 관한 문항들이 포함되어 있고, 사건조사표에는 사건유형, 사건발생 일시와 장소, 재산피해, 보험보상, 신체피해, 가해자 특성, 범행방법, 경찰신고 관련, 범죄발생 후 예방조치 등에 관한 문항들이 포함되어 있다.

Subjects Crime/ Safety